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facebook
twitter
print
만세보령장학금 시청에서 직접 신청받으셔야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만세보령장학금 시청에서 직접 신청받으셔야합니다
작성자 학* 등록일 2020-05-13 조회 438
첨부  
만세보령장학금 보령시 모든학교가 일사분란하게 홍보를 하지 않고 있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만세보령장학금 중 영재장학금이라고 공부잘하는 학생들 외부로 나갈까봐 300만원씩 주신다지만
현재교육은 수시라는 (선생님 주관 수행평가40%포함) 학교 내신 으로 80%이상의 학생들이 대학을 가고 있어서 외부로 나가는 학생도 없거니와 영재장학금 300만원 받으려고 민사고나 외고 사대부고 갈 학생이 안가는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 가난한 학생들에게 줘야한다는 만세보령장학금 20만원씩은 도대체 누구를 주는지 증거가 있습니까?
영세민인 학생에게 몇%라도 갔나요?
생생만 내고 받아야 할 학생에게 돌아가지 않았다면 이게 무슨 장학금입니까?
보령지역 모든 중고등 학교에서 단 한 학교라도 만세보령 장학금에 대해 홍보를 했습니까?
너무도 놀랍게도 단 한 학교도 홍보하지 않고 누가 누구를 어떻게 준다는 것인지요?
저는 중학교때부터 고등때까지 졸업식때 성적우수 장학금 한 번 빼고 단 한 차례도 학교에서 만세보령장학금 포함 어떠한 장학금도 타본 적이 없습니다.
참고로 저는 영세민학생입니다.
만세보령 장학금 이쯤되면 조국 전 법무부장관 딸 조민 장학금과 뭐가 다릅니까?
장학금의 의미가 공부를 계속 해야 하는데 돈이 없어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공부를 계속 하라고 주는 것인데 지금 보령시의 중고등학교에서는 만세보령 장학금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서 마음이 아픕니다.
만세보령장학금 보령시청에서 직접 신청받아야 할 때 인것 같습니다.
바쁜시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세보령장학금 시청에서 직접 신청받으셔야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만세보령장학금 시청에서 직접 신청받으셔야합니다
작성자 교**** 등록일 2020-05-15 조회 294
첨부  
1. 시정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 만세보령장학생년 선발계획은 매년 시 홈페이지 및 만세보령장학회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읍ㆍ면ㆍ동과 각 학교에 통보해 오고 있습니다.

3. 중고등학생의 경우 학교장 추천, 대학생은 읍면동장 추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추천과정에서 성적, 다자녀, 저소득, 연속수혜제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정하게 선발이 되도록 지도하고 앞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매년 한정된 재원으로 운영하다보니 보다 많은 학생에게 혜택이 되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불합리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검토ㆍ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더 많은 시민에게 홍보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5.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930-331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