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facebook
twitter
print
강춘아

안녕하십니까?
천북면 누리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천북면은 천수만의 중심지로 보령시 서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풍부한 수산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천북면은 전국에서 면단위로는 제일 큰 규모의 축산단지 이기도 하며, 봉화산 팔각정에서 바라보면 산과 들이 리아스식 해안선과 한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진 대한민국의 전형적인 농어촌 지역입니다.

보령시의 서북단에 위치하며 서해안고속도로 나들목(광천)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과 안면도와 인접하고 있어 삼면이 바다로 둘러쌓인 서해안 관광명소로 아주 훌륭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주요 관광자원으로는 장은리 천북 굴단지와 공룡발자국이 발견된 학성리 염성해수욕장이 있으며, 매년 12월 초에 굴축제를 시작하여 이듬해 봄까지 천수만에서 채취한 자연산 굴을 판매하고 있어 전국 굴 애호가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사시사철 푸른 잔디와 새파란 하늘 덕분에 드라마 촬영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2022년 천북굴따라길(서해랑길 62코스)이 개통되어 천수만의 낙조와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천북면 주민과 기관 단체에서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모든 손님들에게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게, 가슴에는 친절한 마음으로, 생활주변은 청결하게" 라는 "미소, 친절, 청결, 칭찬, 운동"으로 맞이하고 있으며, 전 면민과 기관단체가 화합단결하여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천북면장 강 춘 아

담당부서 :
천북면
담당자 :
김훈
연락처 :
041-930-4658
최종수정일 :
2023-07-10 09:0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